최신정보

텍스트 입력만으로 자동 웹툰 제작 Lore Machine AI 출시

컨텐츠 정보

  • 461 조회

본문

텍스트 입력만으로 자동 웹툰 제작 Lore Machine AI 출시

 

긴 글로 스토리를 입력하면 그 내용에 맞는 웹툰, 그림과 음악 등으로 변환하여 보여주는 AI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미국의 한 스타트업 업체는 로어 머신(Lore Machine)이라는 이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곳에선 일관성 있는 정보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과 MIT 테크놀로지 리뷰 등에 따르면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업체인 로어 머신은 최근 AI가 기사나 영상물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월정액제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도구를 이용하면 텍스트 프롬프트에 단문소설이나 대본 등 최대 3만자까지 입력하여 일관성있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를 활용해서 웹툰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월 10달러면 10만 개의 단어가 들어간 이미지 80개를 얻을 수 있고, 최고가인 월 16달러로는 170만 개가 넘는 단어가 담긴 이미지 1792개를 제작할 수 있다.


이미지는 미국식의 카툰 형식이나 일본식의 만화 형태, 수채화나 사실적인 그림 등 여러 가지로 변환이 가능하며,스토리보드를 보고 원하는 장면을 선택하여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한 편의 만화를 완성하는데 마우스 클릭이 10회도 채 필요하지 않다는 후기도 있다.

 


토비 캠피언 로어 머신 창립자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모던 아츠의 잭 라이더 창립자로부터 단편 영화 대본을 건네받은 후 하루 만에 16페이지 분량의 만화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라이더라는 기업가는 "단순히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이야기 구성에서부터 인물들의 감정 표현까지, 모든 요소가 스토리를 전달하는 데 적합해야 한다.
모던 아츠는 이 도구를 활용하여 현재 넷플릭스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러브, 데스 + 로봇의 만화책을 제작하고 있다.


이 도구는 캠피온 설립자가 만화 출판사에 근무할 당시, 원고 작업을 위해 사용했던 프로그램인 미드저니의 기능들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미지는 훌륭하지만 여러 이미지를 하나로 묶었을 때의 통일감이 부족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의 머리 모양이 이랬다저랬다 하거나, 한 가지로 통일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제작된 로어 머신을 사용하면 동일한 문장으로 변환할 수 있다.
이 변환기는 안정적인 확산 함수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언어 모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는 꼬박 1년이 걸렸다. AI 기술을 활용해서 폭력적이거나 혐오스러운 이미지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했지만, 다른 AI 도구들처럼 환각 증상을 완전히 차단하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이미 중국의 컴퓨터 업체 광고를 제작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지난 분기부터 상당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20여 개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콘텐츠 업체와 파트너십을 논의하고 있으며, 기업 내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별도의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단어를 50만 개까지 추가할 예정입니다.


로어머신은 이 제품이 상업용으로 뿐만 아니라 교육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투자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6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Member R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