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정보

오픈AI, GPT-5 출시 앞서 안전성 검사 및 모의 해킹 실시 예정

컨텐츠 정보

  • 210 조회

본문

오픈AI, GPT-5 출시 앞서 안전성 검사 및 모의 해킹 실시 예정

 

오픈AI가 앞으로 몇 달 안에 GPT-5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일부 기업들은 이미 GPT-5모델의 데모를 받고,관련 개선사항에 대한 피드백도 제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19일(현지시간) 인공지능 연구소인 오픈AI가 올해 중반쯤 자연어 처리 모델인 GPT-5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로써 일부 기업 고객들은 최근 GPT-5 모델에 대한 데모를 받고 개선점도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다.

오픈AI가 만든 GPT-5버전을 본 한 CEO는 "정말 잘 만들었다"며 "우리 회사만의 활용사례와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GPT-5는 스스로 업무를 처리하는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인 ‘에이전스’와 같은 새로운 기능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오픈AI는 현재 GPT-5를 훈련 중이며, 훈련이 끝나면 자체적인 안전성 검사와 모의 해킹 등의 검증 작업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상용화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전했다.

오픈AI는 해당 질문에 답변을 거부했다.

한편 Open AI사는 작년 11월경 이전 버전이었던 GPT-4 모델이 간혹 메세지에 대한 응답을 거부하는 게으름 현상을 개선한 GPT-4 Turbo라는 이름의 최종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MS가 GPT-4 터버를 활용한 코파일럿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GPT-4 5세대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아직 GPT-5를 출시하기에는 너무 이르다는 판단에 따라 자연스럽게 GPT-4.5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만약 해당 소식이 사실이라면 GPT-5가 곧 출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4 / 1 Page
RSS
번호
제목
이름

Member R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