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이블 AI, 음악 생성 AI 모델 'Stable Audio 2' 출시 최대 3분
컨텐츠 정보
- 458 조회
본문
스태이블 AI가 AI 생성 음악 및 오디오 효과를 위한 새로운 모델 'Stable Audio 2'를 공개했습니다.
Stable Audio 2는 44.1kHz 스테레오에서 최대 3분 길이의 음악을 작곡할 수 있는 AI 생성 음악 모델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오디오 파일을 업로드하고 완전히 제작된 샘플을 만들 수 있는 오디오-투-오디오 기능을 제공합니다.
음악 창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스태빌리티 AI는 실시간 콘텐츠 매칭을 통해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는 Audible Magic의 ACR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키보드 타이핑, 군중 소음, 도시 분위기 등 다양한 소리와 오디오 효과를 생성할 수 있으며, 스타일 전송 기능으로 새로 생성하거나 업로드한 오디오를 원하는 프로젝트 스타일에 맞출 수 있습니다.
Stable Audio 2는 AudioSparx 음악 라이브러리 데이터로만 훈련되어 음원 저작권 문제를 피했습니다.
한편 일부 음악가들이 AI 기술이 인간 예술가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다며 반발하고 있지만, 스태빌리티 AI 측은 저작권 허가 없이 AI를 훈련시키는 것이 문제가 있다는 의견에 반대 입장입니다.
Stable Audio 2는 Stable Audio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AI로 생성한 트랙을 소개하는 24시간 스트리밍 채널 'Stable Radio'가 YouTube에서 제공됩니다.
관련자료
-
링크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