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음악 제작을 위한 GenAI 도구 출시
컨텐츠 정보
- 664 조회
본문
GenAI 도구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음악 산업을 변화시키기 시작하면서(경우에 따라 윤리적으로 문제가 되는) Google은 새로운 노래와 가사를 만들기 위해 AI 기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검색 대기업인 Google은 오늘 Google이 작년에 출시한 음악 생성 도구인 MusicLM 의 업그레이드인 MusicFX를 공개했습니다. MusicFX는 최대 70초 길이의 음악과 음악 루프를 생성하여 Google이 주장하는 "고품질" 및 "더 빠른" 음악 생성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MusicFX 는 사용자가 회사 연구실에서 실험적인 AI 기반 시스템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앱인 Google의 AI Test Kitchen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MusicFX는 12월에 일부 사용자를 대상 으로 출시되었지만 현재는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MusicFX에서는 사용자가 만들고 싶은 노래를 설명하기 위해 텍스트 프롬프트("플라멩코 스타일로 연주하는 두 개의 나일론 현 기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기본적으로 트랙 길이를 늘리거나(50초 또는 70초까지) 시작과 끝을 자동으로 연결하여 반복하는 옵션과 함께 두 개의 30초 버전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추가 사항은 프롬프트의 대체 설명어에 대한 제안입니다. 예를 들어 '컨트리 스타일'을 입력하면 '로커빌리 스타일', '블루그래스 스타일'과 같은 장르가 포함된 드롭다운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catchy'라는 단어의 경우 드롭다운에 'chill'과 'melodic'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필드 아래에 MusicFX는 추가할 관련 설명, 악기 및 템포(예: "아방가르드", "빠름", "흥미진진함", "808 드럼")에 대한 추가 권장 사항의 단어 구름을 제공합니다.
그럼 소리는 어때요? 글쎄, 내 간단한 테스트에서 MusicFX의 샘플은… 괜찮았나요? 사실, 음악 생성 도구는 이 작가가 출력을 구별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현재의 최첨단 기술은 놀라울 정도로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의 트랙을 생성합니다. 그러나 트랙은 지루하고 영감이 없으며 멜로디적으로 초점이 맞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마도 SAD가 나를 사로잡았을 지도 모르지만 , 내가 선택한 프롬프트 중 하나는 "여름 옥상 분위기와 함께 춤추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펑키 비트가 있는 하우스 뮤직 노래"였습니다. MusicFX가 전달되었고 트랙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최근에 들어본 어떤 DJ 세트보다 낫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