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만든 유튜브 동영상에 라벨표시 예정
컨텐츠 정보
- 671 조회
본문
유튜브는 창작자들이 실제와 오인될 수 있는 콘텐츠를 인공 지능(AI)이나 기타 수정 방법을 사용하여 만들었을 때 이를 시청자에게 공개하도록 하는 새로운 도구를 Creator Studio에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공개는 비디오 플레이어 또는 확장된 설명에 라벨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분명하지 않은 그래픽,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 또는 AI를 프로덕션 보조용으로 사용한 콘텐츠에 대한 공개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라벨은 창작자와 시청자 간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신뢰를 구축하기 위함입니다.
공개가 요구되는 콘텐츠 예시로는 실제 인물의 얼굴이나 목소리를 디지털로 대체하거나, 실제 사건이나 장소의 푸티지를 수정하거나, 실제 마을을 향해 돌진하는 토네이도 등과 같은 현실적 장면을 생성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특정 민감한 주제의 비디오에서는 비디오 자체에 더 눈에 띄는 라벨을 표시할 예정입니다.
향후 몇 주 안에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데스크톱과 TV에서 이 라벨이 표시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창작자가 이러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을 경우, 유튜브가 특히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수정 또는 합성 콘텐츠에 대해 라벨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는 내용의 진위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업계와 협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인식 가능한 개인을 모방한 인공 생성 또는 기타 수정된 콘텐츠 제거를 요청할 수 있는 개인 정보 보호 프로세스를 업데이트하는 작업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창작자들은 유튜브의 핵심이며, AI가 인간의 창의성을 어떻게 강화하는지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계속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