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영국 런던에 새 AI 허브 '마이크로소프트 AI 런던' 개소
컨텐츠 정보
- 673 조회
본문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최첨단 AI 연구를 위해 영국 런던에 새로운 AI 허브를 열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런던 허브는 최신 언어 모델과 지원 인프라를 개발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기반 모델 도구를 만들 것입니다. 또한 OpenAI를 비롯한 마이크로소프트 AI 팀 및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AI 허브는 인플렉션과 딥마인드에서 AI 선구자로 활약한 조던 호프만이 이끌게 됩니다. 호프만과 함께 탁월한 AI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이 런던 패딩턴 사무실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영국에는 엄청난 AI 인재와 전문성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I는 이 지역에 장기적으로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이며, 가장 우수한 AI 인재들을 이 새로운 허브에 영입할 것입니다.
향후 수주 안에 다양한 직위를 공고하고 적극적으로 채용할 예정입니다. 규모있는 영향력과 지속적인 학습 문화를 중시하며, 시대를 선도하는 AI 문제에 열정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인재를 모시고자 합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AI와 영국 모두에게 큰 기쁨입니다. 런던 출신인 제가 여기에서 최첨단 AI 비즈니스를 만들고 키운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영국의 탁월한 AI 인재와 생태계를 잘 알고 있어 영국에 이렇게 투자하게 된 것입니다. 영국 정부, 기업, 학계 지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책임감 있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AI 발전에 전념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런던 허브는 AI, 클라우드, 생산성 분야의 최고 연구진이 있는 캠브리지 연구소를 비롯해 기존 영국 내 마이크로소프트 거점에 더해지게 됩니다. 또한 2026년까지 2억 5천만 파운드를 투자해 AI 시대에 대비한 영국 인력 재교육과 AI 경제 인프라 구축에 나설 계획이며, 가장 앞선 2만개 GPU를 영국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AI 가능성의 경계를 넓히고 혜택을 영국 전역에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발전 소식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